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와 13일 경기도 성남시 LH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나눔과 실천을 약속하는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와 LH가 나눔과 실천을 약속하는 사회공헌 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한준 LH 사장)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와 LH가 나눔과 실천을 약속하는 사회공헌 협약을 13일 체결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한준 LH 사장) (사진출처 : 대한적십자사)

이번 협약은 △헌혈 문화 확산 및 생명보호 운동 △각종 재난 긴급구호 및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활동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더욱 촘촘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LH는 그간 한적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임직원 성금 1억원을 기부했으며, 2022년부터 자립준비청년들이 주거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약 1.3억원의 주택청약저축 납입을 지원해왔다.

아울러 LH는 협약 당일인 3월 13일을 ‘LH 헌혈의 날’로 지정하고 본사를 포함한 전국 15개 전 본부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LH는 하반기에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혈액수급 안정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LH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가적 재난재해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미력이나마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공사 임직원의 헌혈 참여가 혈액수급 안정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철수 한적 회장은 “LH가 기부를 넘어 헌혈로 생명나눔까지 함께해주어 감사하다. 대한적십자사도 LH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책임을 다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