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위치한 온남초등학교(교장 김민경)에서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으로 맨발쌤 김도남 국제맨발걷기협회장을 초빙해 한국인을 위한 맞춤형 어싱솔루션 ‘맨발걷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맨발걷기의 과학적 근거와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온남초등학교에서 맨발걷기 특강을 하는 맨발쌤 김도남 대표와 학부모들
온남초등학교에서 맨발걷기 특강을 하는 맨발쌤 김도남 대표와 학부모들

국제맨발걷기협회 맨발쌤 김도남 협회장은 이번 특강에서 맨발걷기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서 성장기 아이들의 인지속도, 인지강도,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습 능력 향상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상세히 설명했다. "맨발걷기는 자연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신체의 자연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며, 심신의 안정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라며, 맨발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에서는 맨발걷기를 일상에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됐다. 맨발쌤 김도남 협회장은 "맨발걷기를 실천하기 위해 꼭 멀리 갈 필요 없이 집 주변이나 학교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체적인 건강은 물론 정신 건강도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온남초등학교 김민경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 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부모들에게도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