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의 프리미엄 빈티지 데님 브랜드 버커루(BUCKAROO)가 올 봄∙여름 주목받고 있는 ‘긱시크’와 ‘그런지룩’ 아이템을 제안한다. 자유롭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한 대표 패션 트렌드다.

 

코튼 후드 체크 셔츠, 여성 시스루 체크 크롭 셔츠, 카라 4포켓 데님 필드 자켓
코튼 후드 체크 셔츠, 여성 시스루 체크 크롭 셔츠, 카라 4포켓 데님 필드 자켓

긱시크는 괴짜라는 뜻의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합쳐진 단어로, 단정한 코디에 레트로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해 독특하고 키치한 매력을 자아내고 있다. Y2K 레트로 열풍을 뒤이어 1990년대 미니멀리즘 유행이 재조명됨에 따라, 기본 디테일을 강조한 긱시크 패션이 2024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성 와이드 구제 DM톤, ACP 체커보드 가디건, 여성 디터쳐블 롱기장 야상
여성 와이드 구제 DM톤, ACP 체커보드 가디건, 여성 디터쳐블 롱기장 야상

버커루는 다채로운 체크 셔츠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긱시크를 반영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빈티지한 색감과 체크 패턴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포인트를 주기 좋으며, 얇고 시원한 소재를 사용하여 한 여름에도 가볍게 걸칠 수 있다. 크롭 기장부터 오버핏까지 다양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해 레이어드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포켓 데님 셔츠는 루즈한 핏감의 포켓 로고 자수 포인트가 특징으로, 스트레이트 데님 바지와 함께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긱시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뿔테안경이나 미니 백을 매치하면 약간의 위트를 더한 스타일링 또한 가능하다.

그런지룩은 먼지나 때 등 더러운 것을 의미하는 ‘그런지(grunge)’에서 비롯한 표현으로, 찢어진 청바지, 구멍 나고 올이 나간 스웨터처럼 편안하고 스트릿한 무드가 특징이다.

데미지 디테일과 버커루의 아이코닉한 워싱이 돋보이는 와이드 데님 팬츠는 그런지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다. 그런지룩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템으로 좋은 제품으로, 찢어진 디스트로이드 구제 공정으로 세련되면서도 펑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한 아트웍 프린트로 일상 속에서 과하지 않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와 체커보드 패턴 그래픽을 활용한 와이넥 가디건, 루즈한 핏의 롱기장 야상 점퍼 등을 적절히 믹스 매치해도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런지 룩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커루의 24 S/S 시즌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몰 스타일24,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그리고 전국 버커루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