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박지연)는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4층 대강당에서 상담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상담활동가들
인천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기념사진 촬영하는 상담활동가들

행사에는 신규상담활동가 24명의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인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에는 89명의 상담활동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참여한 신규 상담활동가 및 기존 상담활동가에게 재난심리회복지원 체계에 대한 이해와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역할 및 활동내용, 상담일지 작성법 등을 안내하며 재난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교육과 함께 센터 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인천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 간 협약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태풍, 호우, 가뭄, 지진, 화재 등 각종 사회재난 및 자연재난으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재난 경험자들의 정신적 충격을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과 일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는 2016년도부터 행정안전부와의 협약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에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약 1,300여명의 활동가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누구나 인천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에서 무료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