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강오토캠핑장(충북 단양군)에 하루 평균 200여명의 캠핑족이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강오토캠핑장이 이처럼 여름 휴가지로 인기를 끄는 것은 캠핑장 안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간이풀장이 설치돼 있는 데다 캠핑장 주위를 도는 죽령천에선 물놀이 외 낚시와 올갱이 채취도 즐길 수 있는 점, 차량 옆에서 바로 텐트를 칠 수 있는 점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승용차로 2~3분 거리에 위치해 지리적 조건도 좋은 편이다.

● 시설현황

11,268㎡ 부지에 캠핑사이트 40면, 화장실, 음수대, 취사장, 샤워장, 소형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단, 매점이 없어 필요한 물품은 대강면소재 마트 등을 이용해야 한다.

● 주변 볼거리

인근에 소백산, 황정산, 도락산, 덕절산, 두악산 등이 있어 산행을 즐길 수 있고, 단양팔경인 사인암과 상․중․하선암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10분 거리에는 유람선을 타고 옥순봉, 구담봉을 관광 할 수 있는 장회 나루가 있다.

● 캠핑장 이용료

7~8월과 금~토요일, 공휴일 전일에는 1차량 5인 기준  2만원, 그 외는 1만 6천원이다.기준인원(차량) 초과 시 1인(대) 당 5천원이 추가된다. 전기사용료는 5천원, 종량제봉투는 1천원이며, 단양군민은 7~8월을 제외한 비수기에는 사용료 및 주차료의 50%가 감면된다. 예약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예약자와 사용자의 이름이 동일해야 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