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장비도 오래 사용하면 교체를 해야 하고 매년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넓다. 하지만 사용들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지 않으면 실제 산행을 할 때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그래서, 먼저 이달의 신제품을 살펴보자.

1. 쿠베 ZETZ 선글라스 - 로디프

안정감과 내구성이 뛰어난 TR90 소재로 프레임을 만들고 외부충격 및 흠집에 강한 칼짜이스 브라운렌즈를 사용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코 패드를 사용했으며 동양인의 얼굴형과 두상에 잘 어울린다. 가격 1만4,5000원.

2. 엠리밋 패딩 글러브 - 밀레

고급 양가죽을 사용해 강한 내구성을 특장점이며,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이 뛰어나고 속 장갑이 있어 보온성과 편리성을 더했다. 색상은 블랙, 카키 두 가지다. 가격 6만9,000원.

3. 루미녹스 1105 시계 - 미림시계

스위스 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했으며 Kanaan의 시그니처 컬러인 옐로와 그린컬러를 사용했으며, 이 제품은 2013년 미국 인디 500레이싱 챔피언인 Tony Kanaan과 공동 작업으로 출시된 시계다. 가격 64만 원.

4. 닉왁스 다운 워시+다운 프루프 트윈 팩 - 넬슨스포츠

다운 제품의 기능을 복원하고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 제품이고 다운 워시는 다운 제품을 손상 없이 세척하고 보온력을 회복해 주며 다운 프루프는 겉감 등에 발수처리해 통기성과 발수성을 복원한다. 가격 1만8,000원.

5. 탤론 이글24발톱 체인아이젠 - ING레져

겨울 눈길 산행 시 꼭 필요한 체인젠이며, 세계 최초로 특허기술이 적용된 앞 피크를 사용해 경사면 산행 시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해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체력소모를 최소화한다. 가격 4만7,500원.

6. 페더드프렌즈 윈터 렌 나노 침낭 - 넬슨스포츠

빅월등반을 고려해 설계되었으면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양측면의 지퍼 구멍으로 팔을 꺼낼 수 있고 하네스를 착용한 채로 잠을 자거나 파카처럼 착용해 백팩을 멜 수도 있다. 가격 73만 원.

7. 익스텐션 침낭 - 스위스알파인클럽

기능성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외부공기 유입을 막아 주고 부드러운 감촉의 코튼 플란넬(Cotton flannel) 내피를 사용해 보온성을 유지해준다. 2개 이상 연결 시 이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 11만7,500원.

8. 카카오 hp 케이스 - 써미트 등산, 트레킹, MTB 등 아웃도어 활동 중 휴대전화, MP3플레이어, 포터블GPS 등의 기기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 파우치. 카라비너와 벨크로 밴드를 활용해 배낭 멜빵에 탈부착할 수 있다. 가격 2만7,000원.

9. 짚신5 아이젠 - 코베아

더블 체인과 탄력밴드를 사용했으며 피크 간격과 높이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다. 접지면을 3단으로 분리해 눈길 또는 빙판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고강도 스테인리스스틸을 사용해 잘 부식되지 않는다. 가격 3만6,000원.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