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있는 자연휴양림의 다양한 체험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서울숲에서 사흘간 열린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성동구 뚝섬로에 위치한 서울숲에서 '2016년 자연휴양림 휴(休) 문화한마당'을 서울시와 EBS 후원으로 '도심속 휴양림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산림청) 자연휴양림 '휴(休) 문화한마당'으로 오세요

첫날 '퓨전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도전! 그린벨, 친환경 캠핑요리교실, 1988 라디오스타, 숲속 거리공연,  자연물 카네이션 만들기 등이 이어진다.

상설행사에서는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볼거리가 가득하다.

나무곤충·나무피리·소나무 도마·삼나무 쟁반 만들기 등 친환경 목재를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만 40여 종에 달한다. 또 인공암벽 체험, 나무 오르기 같은 역동적인 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8일에는 목재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념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피톤치드 물총놀이, 숲속 거품쇼 등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선사된다.

아울러, EBS TV만화 '두다다쿵'이 축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캐릭터 공연을 하는 등 서울숲 곳곳에서 아이들의 친구 노릇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으면 '자연휴양림 휴 문화한마당' 누리집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