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자연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홍보에 활용하고자 서울시민 대상으로 서울의 봄꽃을 주제로 한 『2018년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사진공모전』을 개최하여 수상작 26선을 선정했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공원과 가로수길, 하천 등 서울시민의 시각에서 직접 촬영한 서울의 봄 꽃길 사진작품 589건이 접수되었다.

“봄”이라는 계절감이 잘 드러나고 서울의 숨겨진 봄꽃길을 발굴한작품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입선 20점 등 총 26점을 선정하였다.

▲ (자료출처:서울시) 최우수_ 김선미_ 벚꽃잎으로 물든 윤중로_ 여의도 윤중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선미 님의 <벚꽃잎으로 물든 윤중로>작품은 벚꽃 흩날리는 윤중로를 산책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깊이감 있게 담아내 심사위원의 최고점수를 받았다.

수상작을 분석한 결과, 장소별로는 ▴가로 3개소(송정동 골목길, 여의동서로, 종로구 삼봉로) ▴공원 10개소(서울숲, 경춘선숲길, 중랑캠핑숲 등) ▴하천변 8개소(성내천, 양재천, 안양천 등) ▴기타 5개소(경복궁, 석촌호수 등)로 분류되었다.

이번 봄 꽃길 사진공모전 수상작품들은 서울시 홈페이지『내 손안에 서울』홈페이지(mediahub.seoul.go.kr) 2018년 봄꽃길 공모전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상장과 소정의 시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2018년 서울정원박람회 등 주요행사에 홍보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봄 꽃길 수상작은 물론, 여름 녹음길, 가을 단풍길 등 서울의 아름다운 길의 사진을 모은 홍보책자도 발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