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거의 CampSite - 화성 우리들테마캠핑장

우리들테마캠핑장은 농촌 체험과 곤충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 캠핑장으로 아이들이 동물을 보고 느끼고 만지며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우리들테마캠핑장은 인근에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제부도가 있어 궁평리해수욕장과 매봉 등을 둘러볼 수도 있다. <편집자>

 

 

곤충과 동물들을 보고 느끼며, 만질 수 있는 체험 학습장

화성시 서신면 장외리에 있는 우리들테마캠핑장은 본래 우리들테마월드로 살아 있는 곤충과 동물들을 보고 만지며 느껴볼 수 있는 생태놀이 동산이다.

아이들이 동물들과 접촉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연에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캠핑을 즐기며 동물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캠핑장을 개설했다.

테마 파크인 만큼 장수풍뎅이 같은 곤충을 직접 만지며 기르는 곤충 체험은 물론 이구아나나 뱀 등의 파충류를 접할 수 있는 파충류관, 각종 새들을 만날 수 있는 조류관 등이 갖춰져 있으며 농촌체험도 가능하다.

체험은 당일과 1박 2일 체험이 있으며 동물 먹이주기, 곤충학습, 시청각 교육 등으로 나눠져 오전 10시 30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진행된다.

캠핑장은 우리들테마월드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수세식 화장실과 샤워장, 급수대, 야
영 사이트, 식당 등이 갖춰져 있다.

 

찾기 좋은 시기
화성 우리들테마캠핑장은 사계절 체험학습이 가능한 곳으로 여름철 성수기에도 정해진 인원만을 수용,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중점을 맞출 계획이다.
찾기 좋은 시기는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가을이며, 싱그러움이 짙어가는 봄철도 좋다.


장점과 단점
장점 : 곤충은 물론 이구아나나 뱀 등의 파충류를 접할 수 있으며 각종 새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당일 체험은 물론 캠핑을 즐기며 1박 2일의 캠핑&곤충·동물체험이 가능하다.

단점 : 화장실이나 샤워장의 시설은 더없이 깨끗하지만 다소 공간이 좁다는 것이 단점이다.
또한 여름철 땡볕을 가려줄 나무가 많지 않다는 것도 단점이다.
 

야영장 예약 및 이용료
야영장 이용료는 오픈 기념으로 11월 말까지 1박 2일 3만원, 연박 시 5만원이며 캠핑&바베큐 회원에 한해 1박 2일에 2만 5000원, 연박 시 4만원이다.
야영장 예약은 인터넷 사이트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의사항
화성 우리들테마캠핑장은 곤충이나 동물 체험 공간으로 다양한 동물들이 거처하는 곳이다.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음주가무는 사람들뿐 아니라 동물들도 좋아하지 않는다.
또한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만큼 각자가 캠핑장 주변의 음식물이나 쓰레기 등은 줄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주변 볼거리
제부도·공룡알 유적지 화성 우리들테마캠핑장은 한국의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제부도와 인접해 있다.
제부도에는 2km에 이르는 모래사장을 지닌 궁평리해수욕장이 유명하며 세 개의 바위가 촛대처럼 우뚝 솟아 있은 매봉도 볼만한다.
또한 화성시 송산면 고정리에는 천연기념물 414호로 지정된 공룡알 유적지가 있다.
이곳은 백악기 때 공룡들이 모여 살던 곳으로 추측되고 있다.

 

화성 우리들테마캠핑장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장외리 102
문의_ 070-4001-9393 / www.wtw.kr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