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거의 CampSite - 하늘공원 노을캠핑장

노을캠핑장은 하늘공원 건너편에 있으며 서울시민이 접근하기 쉬운 캠핑장일 것이다. 노을캠핑장은 한강의 유연한 물줄기와 더불어 여의도 일대를 조망할 수 있으며 오후에는 서해쪽으로 떨어지는 노을도 감상할 수 있다. <편집자>

 

월드컵공원 내에 있는 노을캠핑장은 도심 속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서울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노을캠핑장은 인근에 자리한 하늘공원을 찾아 억새풀의 장관을 즐길 수 있으며 때론 월드컵공원을 찾아 자전거 투어와 캠핑도 가능하다.

노을캠핑장은 매년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만 운영하며 겨울철은 수도관의 동파 등을 고려해 폐쇄한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공공장소인 만큼 저녁 10시가 넘으면 다른 캠퍼들의 편안한 캠핑을 고려해 출입이 불가능하다.

노을캠핑장은 가족단위 캠핑을 위한 곳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전기 사용이 불가능한 사이트로 나눠져 있다.

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사전에 인터넷을 이용해 예약해야 하며 전기시설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1가족당 한 동의 텐트만을 설치할 수 있다.

 캠핑장 내에는 화장실과 급수대 등의 편의시설만이 갖춰져 있으며 샤워장은 없다.

 

● 찾기 좋은 시기
노을캠핑장을 찾기 좋은 시기는 억새가 우거지는 가을철과 야생화가 피어 올라오는 늦봄이다.
노을캠핑장은 하늘공원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어 난지캠핑장과 달리 차량의 소음도 덜하고 서울에서는 제법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장점과 단점
장점: 자유로 위에 위치해 있지만 높이가 높아 차량 소음이 덜한 편이다.
캠핑을 즐기며 서해 쪽으로 떨어지는 낙조를 즐길 수 있으며 자전거를 이용해 월드컵공원과 억새가 만발한 하늘공원 투어도 가능하다.

단점: 노을캠핑장은 사이트 앞까지 차량을 끌고 올라갈 수 없다.
차는 주차장에 주차한 후 노을공원 정상까지 운행하는 맹꽁이 전기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1가족 당한 개의 텐트만을 칠 수 있다.


● 야영장 예약 및 이용료
야영장 이용료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A~D, F~G 사이트는 1박 2일에 1만 3000원이며 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E사이트는 1만원이다.
이용은 한 달 전에 인터넷으로 예약해야 하며 사용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다.


● 주의사항
노을캠핑장은 저녁 시간의 입장을 통제하고 있다.
또한저녁시간 캠핑장 내에 차량 운행도 불가다. 자신의 편리를 위해 이웃 캠퍼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금하자.

 

주변 볼거리

하늘공원
노을캠핑장 주변의 볼거리로는 가을이면 억새가 일렁이는 억새 명소 하늘공원을 들 수 있다.
하늘공원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는 물론 가족들과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여의도 일대의 풍경은 물론 한강까지 조망할 수 있다.

 

 

하늘공원 노을캠핑장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243-60
문의_ 02-304-3213 /worldcuppark.seoul.go.kr/guide/camp5_1.html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