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적 저비용 항공사인 비엣젯 항공이 지난 15일 서울 세유그룹 본사에서 새로운 한국 총판 사업자(GSA)로 ㈜세유를 선정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7월 24일부터 인천-하노이 노선을 정기 편으로 매일 운항한다.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제2의 국적 항공사로서 아시아 노선 확대 및 공격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최근 한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유그룹의 계열사인 ㈜세유와 새로운 한국 총판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7월 16일부터 9월10일까지 인천-다낭 노선 전세기 편을 매일 운항하고 7월 24일부터 인천-하노이 노선에 대하여 정기 편을 매일 운항하는 데에도 합의했다. 또한, 비엣젯 항공과 세유는 하노이와 캄보디아의 씨엠립을 연결하는 노선 개설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운항계획을 확정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비엣젯 항공은 한국 노선 정기편 운항을 앞두고 한국어가 가능한 승무원 배치 및 한글 기내지 등을 제공하는 등 한국인 고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면, 세유는 한글 홈페이지(www.vietjetkorea.com)를 구축하고 하노이 등 현지에 한국인 직원을 배치하여 한국 여행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베트남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할인 및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등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