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에는 신발 선택에도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가볍고 미끄럼을 방지하고, 빨리 말라야 하는 등 기본 기능을 갖춘 신발을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해야 한다. 

 K2는 여름철 물놀이에서 편히 신을 수 있는 아쿠아 슈즈 ‘레스큐 아쿠아1’, 레스큐 아쿠아2’, ‘레스큐 스킨’과 함께 배수, 속건 기능을 갖춘 워킹화 ‘레스큐 핏’까지 4종의 썸머 슈즈를 출시했다.

‘레스큐 아쿠아1,2’는 여름철 바캉스용 아쿠아 슈즈다. 두 제품은 인솔, 미드솔에 이중으로 에어홀 배수 설계가 되어 있어 물속에서 가볍고, 물 밖에서는 빠르게 건조된다. ‘레스큐 아쿠아1’은 스판덱스와 네오프렌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에 주안점을 둔 반면, ‘레스큐 아쿠아2’는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건조 기능을 강조했다.

▲ (자료출처:K2) 왼쪽 상단부터 레스큐 아쿠아1, 레스큐 아쿠아2, 레스큐 스킨, 레스큐 핏

바다 해수욕에는 신축성이 좋고 모래 등 이물질이 들어 오기 힘든 스트랩 타입의 ‘레스큐 아쿠아1’이 적합하다. 돌과 나무, 흙 등이 있는 불규칙한 오프로드 환경인 계곡 물놀이나 레프팅 시에는 일반 스니커의 장점을 지닌 ‘레스큐 아쿠아2’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스큐 아쿠아1’은 블랙, 레드, 라임 세 가지 색상, ‘레스큐 아쿠아2’는 블루,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레스큐 스킨’은 신축성이 우수한 스판덱스 재질이 발 등 전면을 감싸는 슬립온 타입의 초경량 아쿠아 스킨 슈즈다. 맨발의 감각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발을 보호할 수 있다. 수상 레포츠나 실내 워터파크 물놀이 시에 알맞다.  블랙, 네이비, 오렌지 세 가지 색상이다. 

‘레스큐 핏’은 워킹은 물론 바캉스와 운동, 일상생활에서도 여름철 내내 젖는 것을 걱정할 필요 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다목적 아쿠아 워킹화다. 바닥창에 이중 배수기능을 갖추고 있어 내부의 물은 빨리 빠지고, 외부의 물이 내부로 차오르는 역류현상은 최소화했다. 다이얼 타입 BOA 끈 조임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착탈화 및 착용강도 조절이 편하다. 색상은 레드, 블루 두 가지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