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축제대상 중 글로벌 축제로 도약한 ‘명품축제대상’ 가린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를 2017년 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문화 콘텐츠가 국가 경쟁력의 핵심이 되고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문화기반 경제 시대에 ‘지역 축제’는 명실상부 지역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최고의 홍보 아이콘이다. 우리나라 지역 축제가 경쟁력 있는 글로벌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한 것은 그리 역사가 길지는 않다. 하지만 해가 갈수록 선진국의 유명한 축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다양하고 우수한 축제 콘텐츠를 만들어내며 축제 문화 혁신에 박차를 가해 신 성장 동력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 (자료출처:한국축제콘텐츠협회)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참가 접수를 1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러한 대한민국 축제 산업 발전에 방향을 제시하며 주춧돌 역할을 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2016년 열린 축제 중 지역 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보여주며 축제를 통해 국가 이미지 개선과 지역의 유·무형 콘텐츠 개발로 좋은 성과를 거둔 발전 가능성이 높은 우수축제 등 지역축제 콘텐츠 산업에 큰 공로를 세운 축제 관계자와 담당자를 시상한다.

또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축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일반 시민들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민단체가 주최하고 축제 전문가들이 주체가 되어 객관적 기준을 통해 축제대상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공정성과 투명성 있는 시상식으로서 신뢰받고 있다.

시상부문은 ▲축제명품부문 ▲축제관광부문(계절별 축제) ▲축제글로벌부문(코리안 마스터피스) ▲축제경제부문(특산품, 특산물 등) ▲축제콘텐츠부문(창의, 오락, 한류 등) ▲축제예술부문(각 장르별 문화예술) ▲축제공로부문(신규축제, 역사/전통축제 등)이다.

이번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식은 2017년 2월 22일(수) 개최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