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모트가 때이른 여름날씨를 맞아 천연 옥(玉)을 원료로 한 기능성 냉감소재 스톤 콜드를 적용한 여름 팬츠 2종을 선보였다. 

마모트가 새롭게 선보인 '피어스COOL 팬츠'와 '체로키 팬츠'는 땀과 열 발생 시 수분을 보다 빠르게 방출해 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아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 (자료출처:마모트) 피어스COOL팬츠(좌), 체로크팬츠(우)

마모트의 냉감기술 ‘나노쿨(NANO COOL)’ 테크놀로지 중 하나인 ‘스톤 콜드’는 ‘옥’을 미세한 분말가루 형태로 원료에 배합한 후 염색 시 원단에 흡착시키는 ‘임플란트’ 방식을 적용해 냉감 효과가 비교적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옥의 양전자 성분이 박테리아를 섬유에 가두고 번식하는 것을 차단해 항균 및 향취 효과도 뛰어나다.

마모트의 ‘피어스COOL 팬츠’는 나일론 및 폴리우레탄 원사에 ‘스톤 콜드’ 기법을 적용해 땀과 열 발생 시 수분을 보다 빠르게 방출해 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아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다크그레이, 네이비로 출시됐다.

▲ (자료출처:마모트) 스톤콜드 냉감 팬츠 '피어스COOL' 팬츠 _ 모델 최태준

피어스COOL 팬츠와 동일한 소재와 기능, 디자인이 적용된 체로키 팬츠는 7부 길이의 반바지로 밑단의 앞〮뒤 길이를 다르게 적용해 활동성을 높인 제품이다. 색상은 남성용 다크그레이와 다크블루, 다크베이지 3종, 여성용은 그레이와 다크베이지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피어스COOL 팬츠와 체로키 팬츠는 국제 환경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공정 기법으로 제작돼 친환경 인증마크인 블루사인(bluesign®)을 획득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