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이 6월 21일부터 7월 1일까지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아름다운 나비 세상’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나비표본 및 생태사진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회를 통해, 2015년에 주흥재 박사(경희대학교 명예교수, 전 경희의료원장)로부터 기증 받은 국내외 나비표본 1만 여 점과 나비 슬라이드 생태사진 1만 1천 여 점 중, 학술적으로 가치 있으면서도 관람객들에서 친근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표본과 사진을 선별하여 개최함으로써, 대표적인 정서곤충인 나비류의 종 다양성과 우리 숲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릴 계획이다.

▲ (자료출처:국립수목원) 나비 특별전시회

이번 특별전시회에서는 남색남방공작나비, 은판나비 등 일반인들이 도심에서 접하기 어렵고 학술적인 가치가 높은 한국산 나비류 30종을 선정하여 이들의 생태사진 전시하고, 뿐만 아니라 한국,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10개국 이상의 나비표본과 곤충학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나비들을 조사하고 표본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물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수목원을 입장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7월 1일까지 전시기간 중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전시된다. 국립수목원(경기도 포천시 소재)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예약은 국립수목원 누리집 또는 모바일 입장예약에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