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김포 장릉에서 연근 캐기 자연 생태 체험행사가 열린다.

김포 장릉(章陵, 사적 제202호)에서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가족 단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왕릉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제8회 「김포 장릉 연지 연근 캐기」 행사가 개최된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제7회 김포 장릉 연근캐기 행사

경기도 김포시에 있는 장릉은 조선 제16대 임금 인조의 부모인 추존왕 원종과 인헌왕후가 잠들어 있는 곳으로, 200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장릉 경내에는 원앙(천연기념물 제327호)과 수리부엉이(천연기념물 제324-2호) 등 우리 고유의 다양한 새들이 살고 있으며 습지식물과 각종 나무 등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는 등 생물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잘 간직하고 있어 자연 생태를 체험하기에 적합하다.

16일에는 오후 2시부터 ▲ 장릉 안내 해설, ▲ 왕릉 답사, ▲ 자연 생태 체험(연근 캐기) 등 장릉의 역사와 연지의 생태를 살펴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고, 17일부터 24일까지는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연근 캐기 체험행사가 있다.

참가신청은 3~4인 기준의 가족으로 구성된 단체별로 16일 30팀, 17~24일은 20팀씩 전화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접수 인원이 미달될 경우 행사 당일 현장에서 추가 접수를 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관리소 서부지구관리소 김포 장릉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