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사와 함께 이야기로 떠나는 12색 12코스 한강역사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한강 곳곳을 해설사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따라 탐험하며 배우는 한강 역사탐방 프로그램」12개 코스를 5.11.(금)부터 11.30.(금)까지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 (자료출처:서울시) 송파나루길 - 송파나루터

'한강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한강 △상류(강북) 3개 코스와 △하류(강남) 9개 코스로 운영되며, 한강역사해설가가 한강 관련 역사, 문화, 인물에 대한 해설을 진행하는 도보관광 해설 프로그램이다. 12개 코스는 노들나루길의 사육신공원, 양화나들길의 절두산 성지 와 같은 유적지와 겸재 정선길의 겸재 정선 미술관처럼 한강 인근의 문화시설과 연계하여 코스별 12색의 각기 다른 주제를 갖고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서강나루길 – 공민왕사당

인기코스로는 △가톨릭 순교성지와 외국인 선교사들의 묘원을 답사하는 양화나루길 △국내최초로 정수시설을 재활용하여 자연생태공원으로 다시 태어난 선유도를 답사하는 선유도길 △서울의 근대사와 사계절 내내 축제와 활기로 가득한 한강을 만날 수 있는 여의나루길 등이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선유도길 – 선유도 공원

특히 인물과 관련된 코스로는 △겸재정선의 그림 속에 등장하는 소악루와 겸재정선미술관을 돌아보는 겸재정선길 △허준선생이 동의보감을 완성했다는 허가바위와 허준 박물관을 돌아보는 공암나루길 등이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공암나루길 – 투금탄 설화 이야기공간

또한 도보코스 완주시 해설사에게 도장을 받아 투어를 인증할수 있으며, 12개 코스의 도장을 획득하면 연말에 ‘한강역사탐방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주 6일 운영하며, 예약접수는 4월 30일(월)부터 운영기간 내 언제라도 신청 가능하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역사여행 프로그램 12개 코스

프로그램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참여희망일 10일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회당 4~20명 이하 누구나 신청가능하다.(1회 4명 미만 신청할 경우 운영취소 됨)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 또는 한강역사탐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