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웃도어 업계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소비자 접점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롱패딩 신제품 출시 기념해 브랜드 전속모델과 함께하는 팬사인회와 팝업스토어, 체험형 액티비티 등 다양한 마케팅이 진행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 체험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돼 주목을 끈다.

ㅇ 아웃도어 브랜드 전속모델과 함께하는 ‘팬사인회’

최근 브랜드의 모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K2 정해인 팬사인회와 르까프 유연석 팬사인회 등이 성황리에 진행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월 중에는 레드페이스 ‘정우성 팬사인회’와 라푸마 ‘세븐틴 팬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를 앞두고 초대권 증정 이벤트가 한창이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레드페이스는 11월 8일 오후 4시 30분부터 홈플러스부천상동점에서 '전속모델 정우성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10월 30일부터 홈플러스부천상동점 레드페이스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사전 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사인회 초대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레드페이스의 전속모델 정우성의 무대인사와 ‘마일드구스 벤치롱재킷’ 등 롱패딩을 착용하고, 상품의 특장점을 보여주는 포토타임을 시작으로, 전문MC의 재치있는 진행과 함께 팬사인회부터 정우성이 직접 추첨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장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팬들에게는 정우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이벤트’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11월 20일 진행 예정인 ‘세븐틴’ 팬사인회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를 오는 11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세븐틴 팬사인회 초대 이벤트는 라푸마 제품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세븐틴 팬사인회 스크래치 응모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백화점, 가두점, 아울렛의 라푸마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 진행된다.

ㅇ 스타일링부터 체험까지 즐기는 이색 체험 매장 ‘팝업스토어’

소비자가 신제품을 직접 스타일링해보고,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까지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마련됐다.

▲ 자료출처: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지난 9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에 이색 체험 매장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제품 구매뿐 아니라 방문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조성됐다.

지하 1층에는 2018 F/W 패딩이 전시되어 있어 올해 패딩 트렌드와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구매해 볼 수 있다. 1층에는 다양한 휴식 공간과 제품 전시가 마련됐으며, 2층에는 택시 포토존과 농구골대, 볼링존 등이 복합 놀이 공간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네파는 패션 스토어 중 하나인 무신사(MUSINSA)에 오는 12월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패딩을 판매한다. 네파는 무신사와 함께 1020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네파의 다양한 패딩을 소개할 예정이다.

ㅇ 워라밸 열풍, 도심과 자연을 달리는 ‘고객 체험형 액티비티’

머렐은 가을을 맞아 도심과 자연을 달리는 고객 체험형 액티비티 ‘머렐 시티어드벤처’를 진행하고 있다. 머렐 시티 어드벤처는 퇴근 후 운동을 즐기는 2030 세대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나이트 러닝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 자료출처:머렐

1회차는 화승이 최근 오픈한 브랜드 멀티샵 HS스퀘어 검단산점에서 시티러닝, 트레일, 힐링요가가 결합된 이색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어 2회차는 지난 10월 4일 서울 남산공원에서 서울 야경을 감상하며 달리는 남산코스로 진행됐으며, 3회차는 지난 10월 25일에 서울 시청 광장에서 출발하여 광화문을 지나 경복궁 일대를 달리는 코스로 진행됐다.

최근 워라밸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도심과 자연을 달리는 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웃도어 업계는 경험과 가치를 우선시 생각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고객 체험형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에서 체험형 이벤트로 고객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단순하게 제품의 장점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는 컨텐츠를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