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
땅으로캠핑
“댕댕이와 함께 가을 캠핑 떠나자!” ‘펫펨족’을 위한 캠핑 TIP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캠핑 정보
김일환 기자  |  baccronews@baccro.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5  17:27: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바야흐로 반려동물 양육 인구 1,000만 시대다. 국민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가족처럼 지내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펫팸족(Pet+Family)’이란 단어도 등장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욕구, 소비욕구는 급증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반려인들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 그러면서 이들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숙소도 늘어나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마음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캠핑시설이 반려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캠핑장 근처에 산이나 강, 나무숲을 끼고 있는 곳이 많아 반려견이 자유롭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면서 덩달아 해방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 

반려견 전용 캠핑장에는 대개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운동장부터 수영장, 목욕 시설 등이 잘 갖춰진 곳이 많다. 굳이 반려견 전용이 아니더라도 애견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도 있다. 

절정을 향해 가는 가을에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팁을 소개한다. 

ㅁ 애견 전용 캠핑장은 어디?

피플앤독 힐링캠프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피플앤독

애완견들이 뛰어놀 수 있는 캠핑장 가운데 잔디가 깔려 있어 텐트에서 애완견이 뛰어노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애완견을 위한 수영장과 구명조끼, 튜브가 마련돼 있으며 애완견 전용 샤워시설도 있어 사람과 애완견이 함께 놀기 좋다. 

캠핑장은 중소형견 뿐만 아니라 대형견을 위한 사이트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세로 각 6m이며, 사이트 간 간격은 넓고 여유롭다. 중간중간에 수도와 전기가 설치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사이트에는 애완견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펜스가 설치돼 있다. 

이곳은 한적한 시골마을에 위치해 있어 자연 속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인근에는 예당관광지, 예당호 조각공원 등이 있어 캠핑과 연계한 관광이 가능하다. 

주소 충남 예산군 신양면 귀곡동절길 28


트리독스(청산관광농원)

   
▲ (자료출처:청산관광농원) 트리녹스

애견과 동반해야만 입장이 가능한 곳이다. 반려견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애견 운동장과 수영장, 산길 산책로가 있다. 

캠핑장에는 자동차 야영장 사이트로 잔디 3면, 파쇄석 11면, 맨흙 4면이 준비돼 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7m 세로 12m이고, 사이트 간 간격은 1m다. 개별 사이트마다 반려견의 이탈을 방지하는 울타리가 설치된 곳도 있어 반려견들이 다른 곳으로 가거나 불청객의 방해를 받지 않도록 했다. 개인 트레일러는 입장이 가능하나, 카라반은 불가능하다.

관리소는 매점을 운영 중이며, 텐트, 릴선, 화로대, 난방기구, 식기, 침낭을 빌려준다. 캠핑장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주변에는 고령 고아리 벽화, 고분 고령 대가야유적지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경북 고령군 쌍림면 용당길 42-56

엘리스 산장 

   
▲ 자료출처:엘리스산장

경기도 가평 유명산 휴양림에 자리한 엘리스 산장은 애완견과 가족들이 함께 어울려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너른 잔디밭에 펜스가 설치된 애견 전용 놀이터가 마련돼 있어 평소에 애견과 함께 하지 못했던 자연 속 캠핑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또 애견 전용 수영장과 펫 드라이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은 오토캠핑장과 글램핑, 민박까지 함께 갖추고 있어 야외 캠핑이 불편한 이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과 근처 어비 계곡이 위치해 있어 나들이 가기에도 좋다. 
주소 경기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204

ㅁ 애견 캠핑, 알고 가자! 

캠핑장은 가을 날씨에 더해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추위로부터 지켜줄 담요나 옷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익숙함을 느끼는 담요나 쿠션을 챙겨가면 안정감을 줄 수 있다. 마찬가지로 평소보다 많은 활동을 한 후에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전용 텐트나 하우스를 챙기는 것이 좋다. 
평소에 잘 먹던 간식을 챙기는 것도 좋다. 환경이 바뀌는데 먹던 음식까지 바뀌면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배변 처리를 위해 여러 장의 비닐 봉지 휴대는 필수다. 사료그릇과 사료보관 용기도 필수다.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은 만큼 휴대용 물병을 챙겨서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물놀이를 하게 될 경우는 반려동물용 구명조끼와 함께 물 속에서 놀 수 있는 장난감을 함께 챙기는 것이 좋다. 날씨가 급변하기 때문에 한낮에 수영장을 이용하고 곧바로 털을 말릴 수 있는지 캠핑장 내 시설을 확인하거나 준비물을 챙겨야 한다. 

산책을 할 때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특히 맹견의 경우 입마개는 필수다. 타인의 손길을 꺼려하는 반려견에게는 노란 리본을 달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바끄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김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막바지 가을 등산, 안전한 산행 돕는 등산화 고르려면?
2
겨울의 낭만으로 가득한 이색 캠핑장
3
날카로운 산새, 빼어난 경관 양양 ‘검마산 금강송 숲’ 11월 명품숲
4
사도세자와 정조 능에서 전통무예를 마주하다
5
네파 ‘2019 따뜻한 세상’ 캠페인, ‘따뜻한 패딩’ 전달식 가져
6
아디다스, 베컴 직접 디자인 ‘울트라부스트 데이비드 베컴’ 한정판 출시
7
해외직구 화장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MIT 검출
8
컬럼비아, 한정판 ‘겨울왕국 2 컬렉션’ 출시
9
아이더, 친환경 ‘리사이클 유어 다운’ 프로모션 진행
10
수능 후 여행 떠나는 청소년, 여행 안전수칙 준수!
주요 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파비콘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68  |  등록일자 : 2011.06.23 / 최초 발행일 2011.07.29  |  제호 : 바끄로닷컴  |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일환
주소 :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가길 17, 603호 (구로동, 오닉스지식산업센터)  |  대표번호 : 02-868-5900  |  팩스 : 02-868-60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일환
Copyright 2011 바끄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bac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