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의 Campsite- 햇살고요오토캠핑장

텐트 이용한 캠핑 외에 펜션과 카라반도 이용할 수 있어

햇살고요오토캠핑장은 삼나무가 곧게 자란 숲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 내에는 다섯 곳의 캠프 사이트가 꾸며져 있으며 나무테크가 설치된 캠프 사이트도 있어 겨울철 냉기를 피할 수 있다. <편집자>

햇살고요오토캠핑장
경기도 가평군 하면 하판리 549-1
시설 : 매점, 화장실, 샤워장, 급수대, 야영데크, 카라반, 전기, 화로, 물놀이
문의 : 010-3392-0001/ www.sunnysidecam.com

가평군 하면에 있는 햇살고요오토캠핑장은 낙엽송 삼나무가 곧게 자란 한적한 숲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 한쪽에는 작은 구릉도 있어 썰매를 이용해 썰매타기도 즐길 수 있으며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에는 물놀이도 가능하다.

캠핑장에는 A부터 E까지 다섯 곳의 캠핑 사이트로 나눠져 있으며 이중 C사이트는 펜션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며 E사이트는 카라반 사이트다. A와 D사이트는 20여 동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으며 텐트나 캠핑 장비 등을 대여해서 캠핑도 할 수 있다.

캠핑장 내에는 간단한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점과 관리사무소 외에 개수대와 수세식 화장실, 샤워장 등이 갖춰져 있으며 E사이트에는 나무테크가 설치돼 있어 겨울철 눈이 내린 날은 이용하면 편하다.

● 찾기 좋은 시기
햇살고요오토캠핑장의 찾기 좋은 시기는 물놀이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여름철과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겨울철이다. 따로 눈썰매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캠프 사이트 주변의 경사진 면을 이용해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겨울철이며 낙엽송과 눈이 조화를 이뤄 북유럽의 숲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장점과 단점
장점 : 가평군 하면이라 서울에서 접근하기 쉽다는 것과 겨울철에는 눈이나 얼음, 여름은 계곡을 이용해 물놀이나 낚시 눈썰매 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단점 : 1박 2일 이용료가 3만 5000원으로 다소 비싸며 테크를 사용할 수 있는 E사이트는 그 수가 많지 않아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 캠핑장 예약 및 이용료
햇살고요오토캠핑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인터넷 사이트(www.sunnysidecam.com)를 이용해야 하며 1박 2일에 A~C사이트는 3만 5000원, 하천변인 D사이트와 운동장의 E사이트는 3만원이다. 이외에 펜션 10평형이 15만원, 15평이 20만원이다. 카라반은 4인용이 15만원이며 6인용이 20만원이다.

● 주의사항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전열제품을 사용을 금하고 있다. 또한 테크 위나 거실 텐트 내에서도 화로사용을 금하고 있다. 쓰레기는 철저히 분리수거 해야 하며 삼나무 보호를 위해 숲속에서의 화로나 버너 사용을 규제한다.

● 주변 볼거리
운악산 남동쪽 산자락 아래 있는 현등사에는 고려시대의 석탑인 현등사삼층석탑을 비롯해 보물 1793호로 지정된 동종이 있다. 또한 대보리의 꽃무지풀무지식물원은 공간이 그리 넓진 않지만 봄이면 다양한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글ㆍ사진 바끄로 블로거 희주아빠 (blog.naver.com/jkjkd 희주네 사랑방)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