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의 봄, 꽃으로 피다”

화창한 봄날 야외에서 봄꽃놀이 즐기는 계절이 왔다. '한강봄꽃축제'에 가면 봄에 관한 모든 것이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벚꽃(여의도 샛강)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4월 2일(토)부터 5월 29일(일)까지 58일간 한강공원 전역에서 '한강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서울시)유채꽃(서래섬)

4월과 5월에 걸쳐 한강 전역에 숨겨진 봄꽃 명소를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60여개의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함께 풍성한 축제를 준비되어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청보리(뚝섬 )

올해 한강의 봄꽃 중 개나리 꽃은 바로 다음 주부터 시작되고 벚꽃은 4월 1일부터, 유채꽃은 4월 말부터, 봄꽃 중 가장 늦은 찔레와 철쭉이 4월 말부터 5월 말까지 피면서 한강에서 봄꽃 릴레이가 이어진다.

 

▲ (자료출처:서울시)찔레(고덕)

‘개나리’는 전국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지만 축제화 된 곳은 많지 않다. 4월 2일(토) 뚝섬한강공원 산책길에 피어난 개나리를 따라 ‘한강 개나리 꽃길 걷기’ 행사가 펼쳐진다.

▲ (자료출처:서울시)장미원(양화)

한강을 대표하는 봄꽃이라 할 수 있는 여의도 ‘벚꽃’ 개화를 맞이하여,  4월 4일(월)~4월 10일(일)까지 여의도봄꽃축제가 열리고, 4월 9일(토)에는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한강 벚꽃콘서트’가 열린다.
 

▲ (자료출처:서울시)백리꽃길 화단조성(예시)

또한 4월 2일(토)부터 4월 8일(금)까지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봄꽃,  분재, 채소, 화훼자재 등을 판매하는 ‘한강 플라워 마켓’이 개최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철쭉(잠실)

노란 ‘유채꽃' 그 아름다운 꽃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오는 5월 14일(토)~15일(일) 이틀간 열릴 예정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여의도 나비꽃밭

도시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을 체험하게 해주고 싶다면,  5월 21일(토)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 열리는 한강 ‘찔레’ 나라축제와 5월 28일(토)~29일(일) 이촌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한강 ‘청보리’ 축제를 추천하며, 열렬한 사랑의 또다른 이름 ‘장미’는 뚝섬, 양화 한강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시민참여 식목행사

올해 한강에는 시민들의 손길로 꽃과 나무를 직접 심어 더욱 풍성하고 따스한 봄꽃이 피어날 전망이다.  4.2(토) 교목·관목 총 5,000주의 식재를 진행하고 친환경 교육을 실시하는 ‘탄소 상쇄 어울林푸르林’, 4.15(금) 마포구 16개동 주민 참여 난지한강공원 내 3,800㎡ 규모의 밭을 조성하는 ‘주민 참여 꽃밭’ 등 시민이 함께 만들고 가꾸는 꽃밭이 조성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여의도한강공원 벚꽃

반포 달빛 무지개 분수 아래 ‘잠수교 달빛 꽃길’, 여의도 한강공원에 ‘나비 꽃밭’ 등 한강공원 내에 특별한 봄꽃밭을 확대·조성하여 한강꽃길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된다.

또한 한강공원 전역에서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따뜻한 봄날, 자연을 벗 삼아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서울요트마리나

봄이 오면 한강변은 싱그러운 새싹들로 푸른 물결을 이룬다. 봄바람에 춤추는 꽃잎을 배경으로 노들섬 봄내음을 즐기거나 하늘·노을 공원의 한강에서 하늘까지 수놓아진 봄 꽃길 광경도 놓칠 수 없는 한강만의 봄 절경이다. 

또한 선유도는 여의도~양화~선유도까지 이어지는 벚꽃길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에는 무지개다리에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화사하게 피어난 꽃길을 따라 걸으며 즐길 수 있는 '선유도 거리 예술제'가 4월 2일~4월3일, 5월 7일~8일에 개최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반포 숨쉬는 꽃

한강으로 떠나는 ‘봄꽃 나들이’는 뭔가 다른것이 있다. 이색수상스포츠, 크루즈 타고 봄꽃 즐기기, 요트 배우기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기회가 될 예정이다.

여의도한강공원에 오면, 따뜻한 봄 햇살과 싱그러운 강바람 맞으며 봄꽃도 구경하고 요트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다. 

한강공원에 오면 꽃도 보고, 음악도 듣고, 공연도 즐기고! 색다르게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진짜 봄꽃축제가 펼쳐지는데, 4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토,일) 광진교 8번가에서는 <한강 로맨틱 콘서트>가 열려 봄내음 가득한 한강 풍경을 배경으로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봄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여의도 물빛무대 공연

봄바람이 살랑이는 야외에서 클래식을 감상하는 낭만을 느껴보자. 4.23(토)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서울시민 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펼쳐진다. 시민들이 사랑하는 다양한 클래식 곡을 쉽고 아름답게 선보일 예정이다.

5월 7일(토)부터 5월 8일(일)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봄맞이 <청춘페스티벌 2016>이 열린다. 청춘들을 대상으로 약 30여 팀의 연사가 출연하는 대규모 강연 행사다.
  
또한 5월 5일(목) 반포한강공원에서는 <서울푸드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개막식, 스트릿푸드존, 어린이요리교실 등 먹거리로 더욱 즐거운 한강 봄축제를 선사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개나리(뚝섬)

5월 29일(일) 이촌한강공원에서 <한강 멍때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사색이 있는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이 축제는 왁자지껄한 축제가 아닌 좀 더 잔잔하고 감성적이며 바쁜 일상에서 잠시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아울러, 서울시는 한강공원 전 구간이 이어지는 ‘한강백리꽃길’을  만들고, 뚝섬 편백나무 힐링숲, 잠원 꿀벌숲 등 테마가 있는 ‘한강숲’을 조성하고, 시민과 같이 꾸미고 가꾸어가는 ‘함께 한강’을 조성하는 등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성 풍부한 한강을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