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 주관하는 궁궐 대표 야간 프로그램인 '창덕궁 달빛기행'의 참가 인원이 1회 150명(기존 100명)으로 확대된다.

보름달 아래 숲 속 궁궐에서 펼쳐지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하는 달빛 산책코스, 다과가 있는 전통예술공연 등 은은한 달빛 아래 창덕궁 후원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품격 문화행사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창덕궁 야경 - 인정전

창덕궁 달빛기행은 올해부터 운영횟수를 총 49일 61회로 늘려 지난해 30일 40회 보다 확대 운영하고 있으나, 지난 2월 상반기 관람권과 현재 진행 중인 제2회 궁중문화축전과 연계한 '창덕궁 별빛 야행'의 관람권이 예매시작 2~3분 만에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창덕궁 야경 - 주합루

이에, 국민들의 참여 확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오는 18일 진행되는 행사부터 회당 참가 인원을 100명에서 150명으로 대폭 늘리기로 하였다. 앞으로 예정된 40회(상반기 14회, 하반기 26회) 행사에 추가로 모집될 참가자는 2,000명이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창덕궁 야경 - 상량정

상반기인 5~6월 추가 참여 인원(총 14회 700명)에 대한 관람권 예매는 오는 6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에서 개시되며, 내국인은 1인 2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창덕궁 달빛기행 확대 운영과 관련하여 ▲ 예매에 대한 사항은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행사에 대한 사항은 한국문화재재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