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가 지리산둘레길, 섬진강길, 남해바래길, 바다백리길 등 산과 강, 바다를 이어주는 한섬지 천리길을 걸으며 주변 명소를 탐방하고 지역의 역사, 문화, 생태 등에 대한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를 지역 주민가이드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한섬지 천리길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4년부터 시작한 한섬지 천리길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영호남의 문화가 공존하는 한려해상, 섬진강, 지리산권의 기존 걷는 길을 연결한 화합과 소통의 생태관광 프로그램이다.

▲ (자료출처:한려해상국립공원) 한섬지천리길(남해바래길_제14코스)

오는 7월 9일(토요일)로 예정된 '이순신 호국길 특집 프로그램'은 남해바래길 13코스(충렬사~이락사)를 지역 가이드의 해설을 들으며 걷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해상국립공원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이락사갯벌에서 자연과 함께 살아 숨쉬는 해양생태계의 다양한 생물들의 생태를 알아보는 갯벌해설도 실시 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번 행사에는 애기수영, 돼지풀 등 국립공원의 생태계를 교란하는 식물을 프로그램 참여자와 함께 제거하는행사를 병행하여 국립공원관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로 프로그램 운영일 2일 전까지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