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 동안 유난을 떨었던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이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었다. 올해엔 자전거를 타고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행정자치부는 올 가을 꼭 가봐야 할 자전거 여행길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을 선정·발표했다.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은 가족, 연인이 가볍게 여행·데이트· 나들이가 가능한 연인코스, 관광명소 등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관광코스, 도심 인근에 있고 자전거를 이용한 산책이나 힐링이 가능한 건강코스, 자전거 마니아를 중심으로 국토종주길을 달릴 수 있는 종주코스 등으로 구성됐다.

▲ (자료출처:행정자치부) 좌_의암호순화길 / 우_북한강철교~이포보

행정자치부는 이번에 선정된 자전거길이 주변의 관광 활성화는 물론 주민들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은 3대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되었다. 각 시도와 수자원공사는 전국의 자전거길 300여 개소를 추천받아 자유여행가, 자전거 전문가 및 언론인, 한국관광공사 등 관련분야 종사자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했다.

▲ (자료출처:행정자치부) 좌_충북 옥천 안남면사무소~금강휴게소 / 우_ 간절곶해안길

이후 서면평가와 현지실사를 거쳐 자전거길의 접근성, 안전성, 자연경관, 주변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 (자료출처:행정자치부) 전남 영광 백수해안도로~굴비로

행정자치부는 주말에 도심근교로 자전거여행을 하거나 산, 바다, 계곡 등 휴양지 및 단풍 유명지역, 지역문화축제 등 관광지에서도 쉽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도록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읍·면·동 주민센터, 여행사,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하고 관광공사와 행정자치부 누리집, SNS 등 인터넷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름다운 자전거길 여행’ 캠페인을 전개하고,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 여행수기 및 사진작품 공모 이벤트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