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선 고등어 축제가 부산 송도 해수욕장과 부산공동어시장 일원에서 27(금)일부터 29(일)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부산고등어축제'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구름 산책로, 송도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보유한 대한민국 제1호 공설해수욕장이자 대한민국 핫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서 2008년부터 매년 10월 중에 개최되고 있다.

▲ (자료출처:부산시 서구청) 2017 고등어축제

'부산고등어축제'는 국내산 고등어의 90% 이상을 위판하는 부산공동어시장이 소재한 지역 특성을 활용하여 먹거리 문화, 관광자원과 연계한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 육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개최되었다.

▲ (자료출처:부산시 서구청) 고등어 축제 이벤트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고등어 캐릭터 샵, 고등어 토탈 공예 등 체험프로그램 17종을 운영하고, 판매부스에서는 꼬등어 캐릭터 홍보관, 수산기업 홍보관, 명품 고등어 요리관, 고등어 푸드코트, 아더마켓 등이 열린다. 그리고, 홍보부스에서는 여성 일자리 상담, 취업상담, 나트륨∙당류 섭취 줄이기, 믿고 찾는 수산식품 등에 관한 홍보와 상담 등이 이루어진다.

'부산고등어축제'는 국민생선 고등어를 테마로 수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홍보함으로써 단순한 먹거리 축제가 아닌 볼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문화예술축제이자 수산 관련 산업을 육성∙발전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수산업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