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한 느낌의 클래식 아이템 ‘벨벳’이 올 겨울 트렌디 해지고 젊어졌다. 고급스럽고 우아하던 이미지에서 스트릿무드가 더해져 유니크하고 캐주얼한 감성으로 겨울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한 벨벳!

​컬러톤과 밝기에 따라 바뀌는 광택과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이 매력적인 벨벳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ㅇ 트렌드와 만나 캐주얼한 벨벳 아이템

▲ 자료출처: (좌측부터) 잇미샤, 듀엘, 시스템옴므, 겐조옴므

벨벳이 가지고 있는 차분한 느낌에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아이템은 한층 더 세련미와 여성스러움을 배가 시킨다. 네크라인 부분에 셔링 디자인이 돋보이는 잇미샤의 블라우스는 베이비 핑크 컬러를 사용하여 한층 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였으며, 일자로 떨어지는 슬립 드레스에 벨벳 소재를 더한 듀엘의 원피스는 도회적인 느낌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하여 벨벳을 활용한 모던 글램룩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더 이상 벨벳은 여성복에서만 접할 수 있는 소재가 아닌 남성복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올겨울 시즌 시스템 옴므에서는 캐주얼한 후드에 벨벳을 접목하여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선보였고 프랑스 브랜드 겐조 옴므에서는 화려한 패턴이 더해진 메멘토 컬렉션에 벨벳 터틀넥 아이템을 선보이며 트렌디한 룩을 완성 시켰다.        

 

ㅇ 개성있는 포인트 아이템, 벨벳 악세서리

▲ 자료출처: (좌측부터) 겐조, 오니츠카 타이거, 겐조옴므, 라이, 칼린

벨벳은 블라우스, 스커트라는 범주 안에 갇혀 있던 소재가 아닌 신발, 가방, 캡 등 다양한 악세서리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벨벳을 처음 접하는 이라면 의류에 비해 벨벳 악세서리를 선택하는 게 스타일링 하기에 손쉽다.

​움직일 때마다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벨벳 스니커즈는 독특한 색감으로 모노톤의 코트나 니트와 같은 아이템에 매치하여 포인트 아이템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벨벳 의상과 악세서리를 같은 벨벳 소재로 톤 온 톤 매치한다면 부드러운 촉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특유의 광택이 상반된 분위기를 더하며 독특한 매력을 풍길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