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과 아마추어의 차이는 작은것, 디테일에 있다는 명제가 패션 스타일링에도 적용이 된다.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으로 추워질수록 손이 많이 가고 자주 입게 되는 니트는 남녀노소, 시대불문 유행에 상관없이 늘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하나만 입어도 심플하고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웨어러블한 아이템이지만 이런 아이템일수록 소재, 짜임, 패턴 등 디테일에 신경 써야 스타일 좀 안다고 할 수 있다.

▲ 자료출처: 왼쪽 위 페세리코, 코인코즈, 자라 / 아래 래트 바이 티, SJ SJ, 시스템

니트는 짜임이나 패턴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데 꽈배기 니트라 불리는 케이블 니트는 굵고 성근 짜임으로 솔리드 니트보다 포근한 느낌을 주며 청키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여기에 노르딕 패턴이 더해졌다면 이국적이며 빈티지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데님팬츠나 슬랙스를 하의로 매치하면 실패 확률이 낮은 스타일링이며, 프린트나 플리츠 디자인의 롱 스커트는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 자료출처: 왼쪽 위 잇미샤, 콜롬노 노블 파이버, 페세리코 / 아래 루바토103, 시스템, 무크

케이블 니트는 굵은 짜임으로 부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체형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캐시미어와 같은 비교적 두께가 얇은 니트를 추천한다. 케이블 니트보다 얇아 다른 아이템과 레이어드 하기에도 부담 없고 베이직한 티셔츠나 셔츠와 레이어드 해 슬랙스를 입는다면 손쉽게 트렌디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슬랙스 대신 H라인 스커트, 풀 스커트를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라운드 네크라인의 니트라면 쁘티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 자료출처: 왼쪽부터 콜롬노 노블 파이버, 래트 바이티, 루바토103, 시스템

목까지 올라오는 터틀넥 또한 FW 시즌 만능 아이템이다. 최근 옷 좀 입는다 한다면 얇은 터틀넥을 활용한 룩킹을 많이 볼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블랙 컬러는 특유의 분위기로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를 더해주며 손쉽게 차려 입은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블랙 외에도 연한 브라운, 베이지 등 피부톤과 비슷한 뉴트럴 컬러 터틀넥도 인기가 좋다. 터틀넥은 오버사이즈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사계절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는 슬립드레스, 앵클부츠와 매치하면 패피 대열에 합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