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폐교를 활용한 폐교캠핑장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전국 6개 지역에서 24일(토) 개장한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위_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서천 금빛노을 서울캠핑장,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아래_ 제천 하늘뜨레 서울캠핑장, 철원 평화마을 서울캠핑장, 함평 나비마을 서울캠핑장

서울시 가족캠핑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통해가능하며 3월분은 5(월)부터, 4월분은 12(월)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현재 조성중인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은 마무리 공사 후  4월 개장할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