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봄을 맞아 5월 1일부터 14일까지 시행되는 ‘2016 봄 여행주간’이 얼마남지 않았다.  봄 여행을 통해 여행도 즐기고 추억도 쌓고 싶으면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국민참여 이벤트에 관심을 가져 보는 것도 좋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2016 봄 여행주간을 맞아 국민들이 보다 알차고 이색적인 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여행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국민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기존 봄 여행에 싫증이 난다면 개성 넘치는 창조관광기업의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가족대항 보드맵투어 인 청계천

창조관광기업 홍캠프가 진행하는 ‘사장님~ 함께 봄 여행 가요!’ 이벤트를 통해 스트레스로 지친 직장인을 위한 특별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나무휴식’에서 사장님이 요리를 준비하여 직원들의 식사를 책임지는 ‘사장님의 밥상’, 직접 마술을 배워보는 ‘펀펀 마술 콘서트’, 음악과 미술로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힐니스 음악?미술 힐링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의 임직원 동료 4명 이상(가족 포함 8명 이상)일 경우 회사명, 중소기업 유무, 참여자 정보 등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4월 29일(금)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5월 3일(화) 진행된다. 체험 비용과 식사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여행주간 이벤트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서울 도심을 누비며 보물찾기를 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여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에스에이치네스크가 5월 4일, 5월 6일 이틀에 걸쳐 진행하는 ‘가족대항 보드맵투어 인 청계천, 서울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는  청계천의 22개 다리와 주변의 품, 경, 미를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서울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현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여행주간을 맞아 네이버와 스타벅스도 이벤트에 나섰다.

한국관광공사와 네이버가 함께하는 ‘봄에 떠난 나의 여행이야기’ 이벤트는 국내 봄 여행지와 관련된 인증샷을 네이버의 사진, 동영상 전용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폴라’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스타벅스는 여행주간 기간 동안 진행되는 17개 지역 대표프로그램 현장에 방문하여 ‘여행주간 로고’ 또는  '프로그램 제목' 이 포함되어 있는 홍보물인증샷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사이즈업의 혜택을 제공하는 ‘여행주간 시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사장님, 함께 봄 여행가요

‘할아버지, 할머니~ 우리 함께 봄 여행가요!’ 이벤트에 참여하여 3대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자. 황혼육아를 하는 조부모 또는 조부모와 손자가 함께하는 여행 사진과 함께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베니키아호텔 숙박권을 총 2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 기회에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느끼며 효도할 수 있는 행운도 잡을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4일(수)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10일(화)에 발표된다.

이 밖에도 오디오 음성 가이드인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 퀴즈 이벤트, 여행주간 페이스북 ‘데일리 이벤트-출근여행’ 등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