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 들면서, 습한 날씨에 대비하는 방수와 빠른 건조 기능을 갖춘 패션 아이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옷이 젖은 채로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쾌쾌한 냄새와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어 알맞은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패션 업계에서는 비 오는 날 외출 시 하루 종일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자료출처:살레와) BS 피케이셔츠

살레와에서 선보이는 ‘BS 피케이셔츠’는 장마철 고민되는 외출복으로 안성맞춤이다. 땀과 습기 배출이 원활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수분을 빠르게 배출하고 건조시켜 비오는 날 젖은 옷을 오랜 시간 착용했을 때 우려되는 체온 저하 현상을 사전에 방지해준다. 베이지, 블랙, 라이트 블루, 카키 4가지 컬러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자료출처:빈폴) 트래블 어반 재킷

비바람에 다소 쌀쌀한 기운이 느껴진다면 얇은 재킷류를 착용하는 것도 좋다. 빈폴 아웃도어의 트래블 어반 재킷은 물과 수분, 오염물을 튕겨내는 효과가 있는 표면 발수 코팅 처리를 해 장마철 아우터로 활용도가 높다. 부자재를 최소화하고 안감을 없애 가볍고 실용성이 뛰어나며 심플한 배색으로 다른 옷과 쉽게 코디가 가능하도록 했다. 컬러는 라이트그레이, 베이지, 네이비 3가지로 구성됐다. 

▲ (자료출처:유니클로) 감탄팬츠

유니클로는 기능성 소재에 집중한 ‘감탄 팬츠’를 선보였다. 가볍고 습기를 빠르게 말리며 활동성이 뛰어난 기능성 팬츠로, 장마철과 더운 여름 시즌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의 주머니 안감은 최신 스포츠웨어에 사용되는 소재를 활용했다. 특수 가공을 통해 격자 모양으로 구멍을 내 가벼울 뿐만 아니라 뛰어난 건조성과 통기성을 자랑한다. 하운즈투스 및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