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장마에는 레인부츠의 인기가 예년에 비해 시들해진 반면 물에 강한 에바(EVA) 소재의 샌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ABC마트에 따르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 최근 2주간 레인부츠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20% 감소한 반면, 에바 샌들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늘면서 부피가 작고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샌들의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 (자료출처:ABC마트) 호킨스_‘힐 스트랩 에바’

이와 더불어 최근 2주간(6월 26일~ 7월 9일) 장마 관련 용품 판매량도 지난 2주 대비 (6월 12일~6월 25일) 눈에 띄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수 스프레이의 경우, 기존 신발에 방수 기능을 추가해 신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판매량이 80% 증가했다. 방수 스프레이를 미리 신발에 뿌려주면 얇은 코팅막이 형성되어 비나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신발을 보호하고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시켜준다.

한편, ABC마트에서는 에바 샌들 및 크록스, 스포츠 샌들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별한 썸머 세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비 오는 날 EVA 샌들, 크록스, 레인부츠를 구매 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운동화 구매 고객에겐 방수 스프레이 등 장마용품을 5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