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끄로거의 CampSite - 굴봉산캠핑장

자전거 투어나 굴봉산 산행, 북한강 자전거길 투어도 가능

남산면 백양리의 굴봉산캠핑장은 물 맑은 서사천을 끼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굴봉산 산행의 베이스캠프로 이용할 수 있다
. <편집자>
 
춘천시 남산면 백양리 서사천 계곡 옆에 자리한 굴봉산캠핑장은 캠핑과 더불어 산행과 물놀이, 사륜오토바이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캠핑장 옆으로는 맑은 물을 자랑하는 서사천이 흘러 여름에는 피서를 즐길 수 있으며, 캠핑장 인근의 육개봉으로의 산행도 가능하다. 굴봉산캠핑장은 자전거를 이용한 캠핑이나 많은 장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작년 문을 열었다. 캠핑장은 그리 공간이 넓은 편이 아니기에 거실형 텐트를 이용한 오토캠핑은 어렵다. 하지만 돔형 텐트 등을 이용한 가족들만의 캠핑이나 소형 텐트를 이용한 캠퍼들에게 좋은 곳이다.
일반 편의시설을 중심으로 한 오토캠핑장에 비해 급수대나 화장실 시설 등은 미약한 편이다. 따라서 좀 더 편하고 깨끗한 시설에 익숙한 오토캠퍼라면 이용하기 힘들 수 있다. 하지만 조용하고 다소 소박함을 원하는 캠퍼에게는 적격이다.
 
찾기 좋은 시기
 
굴봉산캠핑장의 찾기 좋은 시기는 계곡을 아용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철이다. 캠핑장은 늦봄부터 가을까지 문을 열지만 여름철 성수기는 피서객이 주를 이룬다. 따라서 피서철을 피한다면 한가로운 캠핑을 즐기기 좋다.
 
장점과 단점
 
장점: 굴봉산캠핑장의 장점은 물 맑은 서사천을 끼고 있다는 것과 한치고개까지 이어진 임도를 이용해 자전거 투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캠핑장에서 장비 렌트가 가능해 오토캠핑 장비가 없어도 캠핑이 가능하다.
단점: 늦가을부터 겨울철은 수도관 동파로 인해 캠핑장을 폐쇄한다. 하지만 겨울철 솔로캠핑이나 자전거 투어를 위해 사전 연락할 경우, 개방해준다.
 
야영장 예약 및 이용료
 
야영장을 이용하기 위해선 사전에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예약해야 한다.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캠핑 사이트는 12일에 25000원이며, 가족형 텐트를 대여할 경우 17만원이며 연인형 텐트는 16만원이다.
 
주의사항
 
굴봉산캠핑장은 5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야영장은 사전예약제며 전기시설의 경우, 히터의 사용은 금하고 있다. 또한 계곡의 수질 보호를 위해 쓰레기의 분리수거는 필수다.
 
주변 볼거리
 
인근의 볼거리로는 옛 경강역에서 시작하는 레일바이크 코스와 북한강을 따라 이어진 자전거길이 둘러볼 만하다. 경강 레일바이크 코스는 옛 경춘선 철로를 따라 달리는 것으로 경강교까지 갔다가 다시 원점회귀하게 된다. 북한강 자전거길은 자전거가 아닌 사륜구동 오토바이나 직접 걸어도 좋은 곳이다. 강변을 따라 걷기 좋은 길이 나 있으며 곳곳에 쉬기 좋은 벤치가 설치돼 있다.
 
 
사진 김기호 명예기자 (blog.naver.com/kinkira 막시무스의 아웃도어 라이프)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