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8~18일, 경남 산청 동의보감촌서 산림경영 상담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산주, 임업인, 귀농인들을 위한 '산림경영 상담'을 실시한다.

'산, 산림, 숲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산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산림 소득 증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 안내, 1:1 분야별 산림경영 맞춤형 상담, 임산물 관련 전시·홍보·체험 등이 마련된다.

특히, 산림경영 상담은 산림경영·단기소득·임업인 지원 등 15개 분야로 나뉘어 5개 기관 40여 명의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우수 임산물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시식과 시음 행사가 진행되며, 산림경영 상담을 한 뒤 설문조사서를 작성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행사가 열리는 동의보감촌 주차장에서 정문까지 순환버스가 운행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조합중앙회 산림문화박람회 누리집(http://www.forestexpo.or.kr)을 확인하면 된다.

산림청 윤차규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이번 행사는 산림경영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자들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산림청은 산림경영 활성화와 임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