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구천동 계곡을 품고 있는 아름다운 산, 덕유산으로 가을 숲속 여행을 떠나보자.

덕유산은 ‘덕이 많고 넉넉한 산’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봄이면 철쭉군락, 여름이면 대한민국 계곡의 대명사로 알려진 무주 구천동, 가을엔 만산홍엽, 겨울엔 최고의 설화를 피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자료출처: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11월 추천휴양림 선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덕유산 한 곳에 자리잡고 있는 전북 무주군의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을 ‘11월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다

덕유산자연휴양림은 무주구천동 계곡 입구로부터 약 4km 남쪽의 숲 속에 자리 잡고 있으며 여름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청정 지표곤충인 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숙박시설로 숲속의 집 8동, 연립동 5동(10실), 산림문화휴양관 1동(11실), 숲속수련장(1동(2실)이 있고, 야영시설로 1개소(28면)가 마련되어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덕유산자연휴양림의 또 하나의 명물은 바로 1931년경 심은 150여 그루의 아름드리 독일가문비나무로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어 가을 숲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특히 11월 덕유산의 단풍은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훌륭하여 가을캠핑을 떠나는 캠핑족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단풍나무 사이로 보이는 수많은 별들을 보면 자연과 하나가 되는 신비한 기분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덕유산자연휴양림은 대전이나 거창 등지에서 접근이 용이하며 덕유산 국립공원 인접지역으로 무주구천동 계곡 입구 가까이에 있다. 낙엽송 및 잣나무 조림목이 울창하고 주변경관이 수려하여 휴식공간 최적지로서 휴양림내 임도는 숲속 자전거 타기를 즐길 수 있고 인근지역에 무주리조트, 라제통문, 무주양수발전소, 적산산성 등 관광명소가 있어 사계절 이용 가능하다.(끝).

 

[ 국립덕유산자연휴양림 정보 ]

 o 위치 : 전라북도 무주군 무풍면 구천동로 530-62

 o 개장년도 : 1993년

 o 이용문의 : 063-322-1097

 o 숙박시설 : [객실] 30개 [야영장] 28개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