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여행은 어디로 갈지 목적지를 정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겨울여행 추천지가 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모바일 내비게이션 ‘맵피(Mappy)’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를 통해 가장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의 순위를 공개하고, 겨울 여행지를 추천했다.

데이터 분석 결과 전체 여행지 중 1위는 ‘영덕 강구항’, 리조트는 ‘무주 덕유산 리조트’가 차지하는 등의 결과가 나타났다.

 

ㅇ 겨울 인기 여행지 1위는 ‘영덕 강구항’… 대게철 맞아 겨울철 최고의 ‘미식 여행지’로 꼽혀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난 2016년 12월부터 2017년 2월까지 3개월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여행 목적지 검색 1위는 ‘영덕 강구항’으로 나타났다.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리에 위치한 영덕 강구항은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의 대게철에는 수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영덕 강구항에 집결하며, 일명 ‘대게거리’로 불리는 식당가가 3km에 이를 만큼 대게를 맛보기에 더없이 좋은 여행지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영덕 강구항 북쪽에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라 불리는 918번 해안도로가 있어 영덕 해맞이 공원, 피데기 마을, 풍력발전기 등 운치 있는 공원과 포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2위는 ‘전주한옥마을’이 차지했다. 전주한옥마을은 700여 채의 전통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는 관광지로, 한복 대여와 한옥마을 체험, 전통주 체험 및 문화공연 관람, 다양한 길거리 음식 등으로 연간 천만 명이 찾는 관광 명소로서 사계절 내내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이어 3위는 ‘속초중앙시장’이 차지했다. 속초중앙시장에서는 싱싱한 횟감과 닭전 골목의 닭강정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으로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이자 순대 등으로 유명한 아바이 마을, 50℃를 넘나드는 용출수로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척산온천 등이 근처에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에 좋다.

4위는 인천 ‘소래포구’로, 겨울철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소래포구 재래어시장과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소래습지생태공원 등이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서 다양한 오락시설과 가족이 모두 함께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와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 등으로 겨울철 손님맞이에 돌입한 에버랜드가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으며, 무주 덕유산 리조트(7위), 대천해수욕장(8위), 주문진항(9위), 통영중앙시장(10위)이 지난겨울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로 기록됐다.

▲ 자료출처: 현대엠엔소프트

ㅇ 짜릿한 레저스포츠의 계절 겨울! 스키, 보드 즐기러 ‘무주 덕유산 리조트’ 가장 많이 찾아

스키나 보드 등 설원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에게 설렘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시즌이 돌아왔다. 전국의 많은 스키장 및 리조트 등이 오픈하기 시작하며 벌써부터 주말은 물론 평일까지 스키장은 스키어, 스노보더들로 붐비기 시작했다. 이와 함께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2016년 12월부터 2017년 2월까지 3개월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스키 시설도 공개했다.

먼저 1위는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 덕유산 리조트’다. 덕유산은 겨울철 산에 내린 눈꽃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덕유산 국립공원의 정상인 향적봉과 무주 덕유산 리조트의 곤돌라 도착 지점인 설천봉 등 봉우리는 눈이 온 날이면 눈꽃이 더욱 아름답게 내려 설경을 이룬다. 또한, 스키장 내에는 초보자부터 스키나 보드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를 갖췄으며, 리조트 내 노천 온천 등을 구비했다.

이어 2위는 수도권에서 가장 가깝고 넓은 시설을 갖춘 곤지암리조트, 3위는 비발디파크, 4위는 지산리조트, 5위는 하이원리조트 등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ㅇ 겨울에도 관광지로 사랑받는 ‘낭만 가득’ 겨울 바다… 바다 근처 지역 시장도 더불어 인기

청명한 하늘과 탁 트인 시야는 겨울에도 차가운 바람을 뚫고 바다를 찾게 만드는 겨울 바다만의 매력이다.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맵피(Mappy)’ 목적지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겨울에도 많은 사람이 바다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1위는 대천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만 3.5㎞에 달할 정도로 크고 넓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대천해수욕장에서는 백사장 남쪽으로 기암괴석이 발달해 아름다운 절경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겨울에 대천해수욕장을 찾을 시 대천해수욕장 광장에서 스케이트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올해 12월 23일(토)부터 1월 1일(월)까지 10일간 ‘제1회 ‘대천겨울바다 사랑축제’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나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뒤이어 해운대 해수욕장(2위), 속초해수욕장(3위), 을왕리해수욕장(4위), 광안리해수욕장(5위)이 지난겨울 인기 있는 겨울 바다 여행지로 선정되었다.

겨울 바다를 찾는다면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지역 시장을 찾는 것도 겨울 여행의 묘미로 꼽힌다. 바다 근처에 위치한 지역 시장 중 인기 있었던 여행지 1위는 속초항과 가까운 속초중앙시장으로 나타났으며, 2위는 통영항과 가까운 통영중앙시장, 3위는 포항구항과 가까운 포항죽도시장, 4위는 부산항과 가까운 자갈치시장, 5위 역시 부산항과 가까운 국제시장이 차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