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웃도어·스포츠 시장에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 갖춘 기능성 '니트 운동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PFS 러쉬 에어니트 워킹화_ 정우성

양말을 신은 듯 부드럽고 가벼운 착화감을 전달하는 니트 소재의 신발들이 지난 해부터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부츠, 워킹화, 스니커즈 등 다양한 신발의 갑피에 니트 소재를 적용하고, 삭스 슈즈(Socks Shoes), 니트 슈즈(Knit Shoes)로 불리며 최근 유행을 끌고 있다. 특히, 스포츠·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니트 소재의 기능성 신발을 선보이며 경쟁이 치열하다.

레드페이스 ‘PFS 러쉬 에어니트 워킹화’는 발에 밀착하는 편안한 착용감으로, 가벼운 착화감의 워킹화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인 상품이다. 워킹화의 갑피 부분이 니트 소재로 제작돼 착용감이 부드러우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장점이 있다. 무봉제 기법으로 무게를 한층 더 줄이고, 미드솔 전체에 인젝션 파일론을 사용해 경량성과 쿠셔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PFS 러쉬 에어니트 워킹화

또한,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술인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적용해 발과의 일치감을 증대시켜 장시간 워킹시에도 발의 피로도를 덜어주며, 다이얼을 돌려 끈을 조이는 방식인 오토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신발끈을 조이고 풀 수 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트레킹, 워킹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길 때 착용하기에도 손색없다.

▲ (자료출처:머렐) 티라나 니트

머렐은 운동화에 3D 니트 소재를 적용한 남성용 ‘티라나 니트(Tirana Knit)’와 여성용 ‘리버터 니트(Riveter Knit)를 선보였다. 니트 재질의 운동화로 가벼운 것은 물론, 발 전체를 감싸는 듯한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감촉과 함께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무채색 계열의 세련된 칼라를 기반으로 신발 측면에 부착된 운동화 끈을 넣는 홀더 부분에 세련된 톤온톤 배색의 과감한 디자인을 통해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했다.

▲ (자료출처:아디다스) 디럽트 스니커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새롭게 공개한 ‘디럽트 스니커즈’는 갑피에 그물 모양 니트 소재를 적용한 초경량 스니커즈이다. 아디다스의 헤리티지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미니멀하고 강렬한 디자인과, 과거 아디다스 스니커즈에서 영감을 받은 그리드(grid), 격자무늬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를 대표하는 규칙적인 메쉬 디자인을 통해 신발 전체를 감싸는 그리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신발 안 쪽에는 발포 고무가 몰딩 처리 되어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압박을 전달한다.

▲ (자료출처:휠라) 모던 조거

휠라가 선보인 '모던 조거'는 니트 소재를 활용한 갑피와 측면에서 봤을 때 톱니를 연상시키는 아웃솔, 휠라 로고가 돋보이는 특징이 있다. 올 화이트 컬러의 니트가 어느 옷에나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