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 탐방안내소내부가이드- 자연환경해설사의 전문해설

국립공원관리공단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소장 양기식)는 지리산남부탐방안내소를 다양하고 생생한 국립공원 탐방정보와 신나고 유익한 전통놀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지역 대표 생태․문화탐방 공간으로 가꾸어 탐방객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먼저 다양하고 즐거운 생태탐방 체험을 위해 수달과 하늘다람쥐 등 27종 50개체의 생생한 야생동물 디오라마 외에도 지리산의 신비와 경이로움을 오롯이 담은 40여점의 자연·경관 예술작품 사진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 탐방안내소 전통놀이체험장- 전통놀이 쌍륙(雙六) 체험

그리고, 신나고 색다른 문화탐방 체험을 위해서 금년 상춘기부터 새롭게 편성한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민속놀이인 ‘쌍륙’과 ‘승경도’를 배울 수 있는 색다른 자리를 마련했다고 한다.

또한, 탐방안내소를 찾는 탐방객이 지리산을 저마다 가슴에 깊이 담아가도록, 친절한 전문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서비스가 상시 제공되고 있다. 

▲ (사진제공: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에코아틀리에 체험프로그램 – 나만의 부채 만들기

매월 2, 4째 토요일은 자연물을 이용한 ‘지리산 에코아틀리에 토요체험교실’을 무료로 운영하여, 지리산 탐방의 감동과 즐거움뿐 아니라 아이들의 감성과 정서발달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지리산국립공원남부사무소로 문의하거나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