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협력하여 에너지 자급건물을 견학해 쓰레기 소각과정과 월드컵공원의 탄생과정을 직접 설명 들을 수 있는 “신나는 에코투어” 프로그램을 금년 4월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서울시) 2015 신나는 에코투어_전기버스 탑승

“신나는 에코투어”는 매주 화~금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투어 내용은 월드컵공원 내 환경시설인 매립지, 마포자원회수시설과 신재생에너지시설인 태양광, 풍력 등을 견학해 현장에서 해설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2015 신나는 에코투어_마포자원회수시설 견학

투어 코스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 마포자원회수시설 → 월드컵공원(하늘공원)로 이어지고, 소요시간은 2시간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전문교육을 받은 해설사(에너지 드리머)들이 2인 1조로 해설을 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2015 신나는 에코투어_맹꽁이전기차 탑승

“신나는 에코투어”는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회당 최대 48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매월 15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 또는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또한 금년부터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노을공원 투어’를 신설하여 12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노을공원 투어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방문(30분) 후 월드컵공원 내 노을여가센터에서 생태요리와 환경공방 프로그램(90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